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전국지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운로드 방법

한국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국지도를 교육을 위해 다운로드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지도는 예전부터 자세한 길과 지리를 볼 수 있어 소중한 자산이 되고는 하였습니다.

 

국토지리정보원

 

국토교통부의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전국지도를 한눈에 보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집을 이사하거나 상가를 매매할 경우 지도를 보며 위치를 파악하면 직접 가보기 전에 사전조사를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지도서비스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지리정보에 지도서비스를 눌러주세요.

 

우리나라지도

 

이곳에서는 통합지도검색, 국토통계, 지명검색, 관심지점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전국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확대하면서 작은 도시들까지 볼 수 있고 전국적인 지도의 모습을 볼 수 있어 교육적으로 유익합니다.

 

 

우리나라 전국지도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 하단에는 어린이지도여행, 통계자료, 우주측지관측센터, 기준점과 함께  지도박물관이라는 인터넷 공간이 존재합니다.

 

지도박물관

 

이곳에서는 인터넷 접수를 통해 단체예약을 하거나 개인이 자유관람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기 때문에 한번쯤 수원에 방문하신다면 들려보실만 합니다.

 

 

과거지도

 

인터넷 전시장에서는 한성부지도와 같은 역사지도와 전국지도의 옛버전인 지역별로 지도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가기전이나 지리적 교육이 필요할 경우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접속해보세요.

 

제주도 지도 다운로드

 

제주도 지도 다운로드

제주도 지도 다운로드 한반도 남쪽끝에 위치한 섬인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유채꽃과 한라산 관광등 여행지를 떠나기전 제주도 지도를 다운로

ssdsix.tistory.com

 

댓글